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크리스마스…크리스마스 선물을 크게 따지지는 않지만 그래도 일년에 한번 정도 이렇게 주위에 있는 친구들과 사랑하는 사람들한테 감사의 표현을 한다는 차원에서 12월25일은 교인이 아닌 나한테도 고마운 날인거 같다. 올해도 어김없이 40개의 크리스마스 카드를 손수 써서 보냈고 (“메리 크리스마스”와 같이 짧은 한 문장이 아닌 실제로 공을 들여서 쓰는 카드를 말한다.) 남들 선물도 다 사서 보냈다. 이제 남은 과제는 와이프한테 올해는 뭘 사주고, 나는 뭘 받을까 하는거다.


지현이한테는 집에서 오래오래 연습할 수 있도록 바이올린을 하나 사줬고 (요새 우리 부부가 ‘베토벤 바이러스’를 보면서 클래식에 상당히 hook 되었다 ㅎㅎ) 나는 그동안 꼭 장만하고 싶어했던 골프 GPS 기계를 받았다. 골프를 어느 정도 치면 누구나 다 스스로에게 물어보는게 있는데, 바로 “내가 과연 드라이버로 몇 야드를 칠까? 7번 아이언으로는 나는 얼마나 멀리 칠수 있을까?”와 “여기에서 홀 (또는 green)까지 얼마만큼의 거리가 남았을까?”류의 질문인데, 이런 질문들에 대해서 한치의 오차없이 정답을 제공할 수 있는게 바로 이 GPS golf rangefinder이다. 내 위치와 골프장의 코스 정보를 바탕으로 홀까지 몇 yard가 남아있는지 정확하게 알려주는 SkyCaddie SG2.5로 이미 스코어가 한 5타 정도는 줄어든거 같다. 2009년에는 싱글 플레이어를 목표로!


PS. 그런데 실은 이 기계들이 조금 비싸서, 제일 싼걸로 장만을 하였다. 제일 비싼 제품이랑은 거의 2배 차이가 나는데 내가 산 버전은 흑백 (vs. 칼라)이고, 다른 골프장 갈때마다 인터넷으로 골프장 코스 지도를 다운받아야하고 (vs. 비싼거는 이미 미국내 골프 코스 약 20,000개의 지도가 내장) 그리고 결정적으로 전체 코스 지도를 보여주지는 않는다 (vs. 좋은 제품은 전체 코스 지도를 위성 사진으로 보여주고, 홀과 내가 있는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