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를 끼고 약 2주 정도 미국에서 휴가를 즐겼다. 나같이 개를 가족같이 키우는 사람들한테 장기여행은 항상 부담스럽다. 개를 항상 데리고 다닐 수도 없고, 맡기자니 믿고 맡길 곳이 마땅치 않기 때문이다. 우리 마일로는 이미 한국과 미국을 몇 번 비행했지만, 이젠 나이도 있고 하늘을 난다는 거 자체가 개들한테는 엄청난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에 가능하면 비행기는 태우고 싶지 않았다. 개를 안 키우는 내 주변 사람들은 그냥 친구나 가족들한테 맡기라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냥 집에 혼자 놔두고 2주일 분량의 식사를 개밥그릇에 부어두고 가면 되지 않냐고 하는데, 이건 우리 부부한테는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아주 짧은 여행이면 가족한테 맡기고 갈 법도 하지만, 기간이 늘어나면 서로한테 스트레스만 쌓이고, 개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한테 맡기면 항상 사고의 위험이 존재한다.

다행히도 나한테는 우리 투자사 도그메이트가 있다. 실은 우리 개를 도그메이트 펫시터한테 이렇게 장기간 위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다. 또한, 긴 연휴로 인해 펫시터에 대한 수요가 많아서 우리 집 근처에 위치한 펫시터를 찾는 게 만만치 않았다. 내 개를 내가 전혀 모르는 타인한테 맡기면서 발생하는 리스크는 치명적이다. 특히 사람과 달리 말도 못 하고,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대한 반응이 일정하지 않은 동물이기 때문에 개를 잘 모르는 사람한테 장기간 내 개를 맡기면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너무 크다. 이러한 이유로 도그메이트 같이 생명을 다루는 양방향 마켓플레이스 서비스에서 이미 서비스를 사용해본 사용자의 리뷰는 매우 중요하다.

우리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펫시터의 리뷰를 우리는 아주 꼼꼼하게 읽었고, 우리가 원하는 조건을 갖춘 남양주에 위치한 펫시터 분을 찾아서 예약했다. 예를 들면 마일로는 나이가 많은 큰 개들과는 잘 어울리지 못해서 어린 개를 키우는 펫시터를 우린 선호한다. 또한, 혼자 사는 여성/남성 펫시터 보다는 화목한 가정을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이런 집에 맡기면 개가 혼자 있는 경우가 거의 없고, 개들도 사회성이 있기 때문에 화목한 가정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이다. 실은, 우리 부부는 좀 까다로운 편이라서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조건이 있었는데, 다행히도 우리가 찾은 펫시터 분은 우리의 조건을 다 충족했다.

휴가 떠나기 약 3주 전에 우린 사전 만남을 한 번 했다. 사전 만남을 통해서 마일로가 펫시터분과 궁합이 맞는지, 그리고 그 집의 개와 싸우지 않고 잘 지낼 수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과정이다. 다행히 문제가 없었고, 펫시터 분이 개에 대해서 상당히 잘 아시는 분이라서 마음이 놓였다. 미국에 가 있던 2주 동안 펫시터 분은 매일 매일 꼼꼼히 도그메이트 일지를 작성해서 우리한테 공유해주셨고, 각종 사진과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보내주시면서 우리와 끊임없이 소통했는데, 나는 이 과정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Photo 02-10-2017, 7 04 41 AM

도그메이트 돌봄일지

덕분에 우리는 미국에서 긴 휴가를 걱정 없이 잘 즐기다 왔고, 귀국하자마자 다시 마일로를 집으로 데리고 왔다. 실은, 펫시터 분이 너무 잘 해주셔서 혹시 우리 개가 집에 안 오겠다고 하면 어찌할까 하는 걱정까지 할 정도였으니, 대만족이었다. 이렇게 만족한 고객은 펫시터에 대한 좋은 리뷰를 남길 것이고, 이 리뷰는 또 다른 행복한 고객을 만들 것이다. 그리고 나는 앞으로 웬만하면 다른 분보다는 이 펫시터분을 지속해서 이용할 확률이 매우 높다.

도그메이트도 많이 벤치마킹하고, 이제는 Rover라는 회사에 인수된 북미 최고의 펫시터 서비스 DogVacay는 내가 미국에 있을 때 애용하던 서비스인데, 우리 투자사도 이런 글로벌 회사의 수준과 맞먹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에 감사했다. 앞으로 더 안정되고 좋은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 이하영 대표와 도그메이트 팀원들은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읽을만한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