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학교 절반, 그리고 중학교의 대부분을 유럽에서 보냈다. 80년대 후반이니 거의 25년 전이다(벌써!). 라스팔마스에 대해서는 너무나 많은 좋은 기억들이 있는데 이 중 가장 기억나는 건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 연습했던 테니스와 테니스 수업이 끝나고 들렸던 오락실이다. 요샌 오락실에 가지 않고 집에서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너무나 많다. 모바일 게임, LoL과 같은 PC 게임, PlayStation이나 Xbox와 같은 콘솔게임 등…젊은 세대들은 아마도 우리 세대가 오락실에서 손목이 아플때까지 하던 게임들을 보면 유치하다고 할 것이다.

요새는 게임을 거의 안하지만 어릴적에는 부모님이 걱정할 정도로 오락실 출입을 많이 했다. 수많은 오락을 해봤지만 나의 No.1 게임은 ‘마계촌(Ghosts n’ Goblins)’ 이라는 게임이다. 요즘 게임에 비하면 그래픽도 촌스럽고 음악도 기계음악이지만 지금해도 역시 재미있고 내 손에는 아직도 마계촌 오락에 대한 muscle memory가 남아서 지금도 전성기만큼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다. 마계촌 무료버전을 얼마전에 웹에서 찾아서 여기 embed 해본다. 단순한 게임이지만 많은 추억들이 떠오른다…

*참고로 비석을 15번 치면 천사가 번개를 던지고, 시간을 잘 조절해서 죽자마자 이걸 맞으면 무제한 시간을 갖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