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북스는 책 샘플을 제공하지 않고, iTunes Bookstore는 제공하지만 미국 계정을 만들어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그런지 – 그리고 샘플로 제공되는 내용이 한정되어 있슴 – 많은 잠재 독자분들께서 책 샘플을 요청하고 있다.

(역시 린 스타트업 모드로) 요구맹 출판사와 상의 후 고객의 피드백을 수렴하기로 했다. 1편과 같이 full 내용을 전자책으로 제공하는건 어렵지만, ‘실리콘 밸리에서 전하는 벤처39계명(chapter)’ 중 9개의 계명이 실린 샘플을 PDF와 EPUB 버전으로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 받으면 된다:

EPUB 파일을 다운 받으신 분들은 다음 방법으로 ‘스타트업 바이블2’ iBook을 읽을수 있다:
1. 가장 간단한 방법은 iOS 기기로 위 링크를 클릭하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iBooks로 열겠냐는 물음이 나오고 이때 오케이하면 된다.
2. 다운받은 EPUB 파일을 이메일로 첨부 보내서 아이패드나 아이폰 이메일로 열면된다. 첨부파일을 그냥 클릭하면 자동으로 iBooks를 통해서 열린다.
3. 다른 방법은 iTunes를 실행해서 Library > Books에 다운받은 EPUB 파일을 drag&drop;하고, 아이패드나 아이폰의 Books 부분으로 가서 sync를 하고 iBooks 프로그램으로 열면 된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iBooks 앱이 깔려 있어야 함

샘플을 읽고 책 내용이 괜찮다고 생각하면 전자책을 구매한 후에 즐기면 된다. 전자책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샘플을 다운받았으면 리디북스 사이트에 피드백을 남기거나, 아니면 스타트업 바이블 웹사이트에 피드백을 남겨주면 앞으로 추가 내용들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En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