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쉐이크외의 다른 웹서비스는 여기서 왠만하면 소개하지 않으려고 하고 있지만, 이 사이트에 대해서는 여기에서 꼭 소개를 하고 싶다. Animoto라는 사용자 제작 애니메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욕에 있는 벤처기업인데 내 블로그를 읽으시는 모든 분들은 지금 당장 가서 account를 하나씩 만드신 후 동영상을 만들어 보시길 권하고 싶다. 굉장히 쉽다. 동영상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이미지 선택 – 본인의 PC에 가지고 있거나, 다른 social network (Facebook, MySpace, Flickr 등)에 호스팅되어 있는 이미지 upload (이미지의 노출 순서, 특별히 강조하고 싶은 이미지 spotlight 등 기본적인 customizing은 할 수 있다)
2. 음악 선택 – 본인의 PC에 가지고 있는 mp3 파일 또는 Animoto에서 제공하는 음악 중 하나 선택
3. 그러면 Animoto 엔진이 알아서 이미지를 분석하고, 분석한 이미지를 음악에 맞추어 샤샤샥~ 동영상을 자동으로 만들어 준다.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웹 서비스는 Animoto외에도 많지만 이 사이트가 특별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Ease of use – 너무 너무 쉽고 사용자 편의성을 거의 예술의 경지까지 끌어올린 서비스이다. 별거 아니지만 버튼 하나 하나 디자인과 색깔마저 어쩜 이렇게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했을까 라는 생각을 사용할때 마다 한다. 뮤직쉐이크도 벤치마킹할 부분이 너무 많은거 같다.
2. Fun –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도 재미가 없으면 안되는데 Animoto로 동영상을 만들때 마다 너무너무 재미있다.
3. High quality – 원래 영화 프로덕션을 하던 사람들이 창업한 회사라서 그런지 최종 산출물의 quality가 거의 프로페셔널한 애니메이션 수준이다. 내가 결혼할때 이 서비스가 있었으면 결혼식 동영상도 내가 직접 만들었을텐데 (말도 안되게 비싸게 줬다..)
첫 작품을 여기서 공개한다. 우리집 개 Milo의 사진을 사용하였고 배경 음악은 당연히 뮤직쉐이크로 만들었다 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