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여름 휴가를 가족들과 보내면서 가족의 중요함과 이들이 있기에 인생이 진정 행복하고 가치있다는 걸 다시 한번 음미하고 느끼게 된다. 나도 가끔 이런 생각들을 하고, 얼마전에 읽었던 조성문님의 “진정한 행복에 대하여 – 가족 중심 문화의 중요성“은 많은 생각으로 나를 기쁘고 슬프게 만들었다.

우리가 투자한 Mayrok Media에서 현재 제작하고 있는 Dan Matthews의 다큐멘터리의 핵심 내용도 바로 ‘가족’이다. 이제 한국에서 거의 촬영을 마쳤고, 미국으로 복귀해서 열심히 편집 작업 해야할 일이 남았다. 예상보다 영상 footage가 많이 생겨서 post-production 작업량도 늘어날 예정이고 이에 따른 비용도 많이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Kickstarter 캠페인의 성공이 더욱 더 중요해졌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Dan Matthews의 Kickstarter 캠페인에 관심을 표현하고 응원을 보내고 있다. 그런데 이 캠페인의 가장 큰 supporter들은 다름아닌 그의 미국 입양 가족이다.

양어머니뿐만 아니라 친척들과 할머니까지 모두 그의 친가족과의 상봉을 큰 감동, 고마움 그리고 축복으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걸 옆에서 보면 참으로 감동이다:

“사랑하는 아들아,
우리 가족한테 네가 왔을때 하나님이 내 기도를 들어주셨구나라고 기뻐했단다. 너보다 더 좋은 아들이 이 세상에 있을까라는 생각을 엄마는 항상 한단다. 비록 아버지는 살아계시지 않지만, 네 모험을 하늘에서 보시면서 분명히 미소짓고 계실 것이다. 엄마는 기도한단다. 네 뿌리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친부모와 가족들, 친구들 그리고 모르는 타인들의 사랑을 듬뿍 경험하고 이 경험이 네 마음에 이해심과 평화를 가져오기를…
-엄마가(Lynne Matthews)”

“Daniel아,
할머니는 매일 네 소식을 확인하고 있단다. 친가족과의 상봉이 성공적이었다는 소식에 어찌나 기뻤던지. 너는 너무나 많은 재능을 가졌단다. Korea Today에서의 (아리랑 TV) 인터뷰 너무 멋지더라! 몸 조심하고 미국에 무사히 돌아오렴. 와서 보자.
-할머니가(Eloise Bienvenu)”

친아들이 부모님을 폭행하고 살인하고, 친엄마가 갓난아기를 죽이는 험한 세상에 우린 살고 있지만, 이렇게 보기 좋은 양아들과 양부모님들도 있다는 사실에 감사한다.

Good luck D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