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7일이 내 생일이었는데 요즈음 일이 좀 많이 바빠서 와이프랑 저녁식사도 못하고 밤 늦게 집에 왔다. 그 다음날 갈비랑 냉면으로 때웠는데 이 블로그를 통해서나마 와이프한테 사과를 하고 싶다 🙂

얼마전에 스탠포드 동문 잡지를 보다가 잡지 뒷면을 보니 옆에 있는 사진이 눈이 확 들어왔는데 한동안 내 머리속을 떠나지 않았던 사진이라서 여기서 소개를 하고자 한다. 세계 갑부 1, 2위인 빌게이츠워렌버페가 전용 제트기 안에서 신발을 벗고 포커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진이다. 실은 그냥 파파라치한테 찍힌 사진이 아니라 NetJets라는 개인제트기 제조업체의 광고용 사진이지만, 전세계 모든 사람들한테 존경을 받고 있는 이 두사람의 표정이 너무나 행복하고 천진난만한거 같아서 참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사진이다. 사진을 책상앞에 올려놓고, 힘들거나 피곤할때 보면 힘이 솟는다.

남들이 보면 그냥 광고라고 할지 모르겠지만 (내가 오바하는걸지도 모른다), 이 두사람의 얼굴을 보면 행복함과 여유로움이 저절로 배어나오는거 같다. 그것도 누구들과 같이 돈 많은 아버지 때문에 재수좋게 태어날때부터 운이 좋았던 사람들이 아니라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고 일해서 성공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더욱 더 이들의 여유로움은 값진거 같다. 나는 언제 이렇게 될 수 있을까? 아니, 이 두사람들과 같이 세계 제일의 갑부가 되지는 않더라도 인생에서 뭔가 이룩한 후 이렇게 여유롭게 카드놀이를 하면서 미소 지을 수 있을까…앞으로 몇 년 후에 알 수 있을것이다.

이 사진밑을 보면 다음과 같은 재미있는 말이 써있다.

“Bill Gates는 1993년에 NetJets의 소유자가 되었고, Warren Buffett는 1995년에 NetJets를 하나 샀다. (그리고 1998년에 회사를 통째로 사버렸다)”